본문 바로가기

LOOKIE 이야기

LOOKIE 이야기 상세페이지

2020년도 하반기 SK LOOKIE 온라인 발대식

2020.12.01 공유하기 팝업 열기

9월 26일, 2020년도 하반기 SK LOOKIE 발대식이 상반기와 마찬가지로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1시부터 2시 30분까지 루키 소개와 사회혁신 교육이 이루어졌고, 4시까지 크리에이터스랩 류정하 대표님의 강연과 인터뷰를 들을 수 있었다. 중간중간 경품을 주는 깜짝 퀴즈도 진행되어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다른 학교 루키들의 실시간 반응을 보는 재미도 있었다.

LOOKIE는 뭐하는 곳일까?

황수연 매니저님과 정우석 매니저님의 루키 소개가 시작됐다. SK LOOKIE는 사회적 가치를 가진 비즈니스 모델에 한해 소셜 이노베이터 교육 지원은 물론, 개발비, 네트워킹, 전문가 멘토링까지 지원해준다. 이후 하동 전통 녹차 가치 제고를 리브랜딩하는 차옴, 경력단절 여성을 고용하여 건강하고 편안한 여성 사각팬티를 만드는 리오아, 다문화가정 아이들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는 마인즈그라운드 등 우수 사례 소개, 사회문제의 유형과 사회적 경제 비즈니스 모델 교육이 진행됐다.

온라인이어도 집중하고 있으라구~

3시간의 온라인 발대식 동안 집중할 수밖에 없는 콘텐츠가 주어졌다. 바로 출석과제와 중간중간의 깜짝 퀴즈! 특히 기프티콘을 주는 퀴즈였기때문에 놓칠 수 없었다. 퀴즈를 맞추진 않았지만, 다른 학교 루키들의 독특한 답변을 보는 재미가 쏠쏠했다. 최수연 매니저님이 고른 루키 이행시에 대한 임팩트 있는 답변을 확인해보자! (한양여자대학교 박X승님, 루: 루키 때문에 키: 키안커요!)

크리에이터스랩 대표님의 창업 스토리

마지막으로 크리에이터스랩 류정하 대표님의 대학교 사업소개와 대학교 창업 스토리, 질의응답이 진행되었다. “세상에 없던 안전한 장난감을 만든다”는 모토로 시작된 크리에이터스랩은 대표님이 대학교 시절 한부모가정 아이들을 위한 봉사활동 중에 발견한 유해 점토를 보고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한다. 류정하 대표님은 창업을 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사업을 시작하진 않았지만, 매 순간 최선을 다한 것이 지금의 자신을 만들었다고 하셨다. 이에 더해, 대학생에게 스타트업은 자신이 잘하는 것이 무엇인지,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지를 찾을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대학생 창업이라는 경험을 조금 더 안전한 테두리에서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SK LOOKIE의 지원과 함께, 적어도 루키 활동을 하는 친구들은 진로에 있어서 소중한 경험의 발판으로 삼았으면 좋겠다.

Avatar
김 윤희
yuun315@naver.com